생명환경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생명환경학과

Wonkwang University

Facebook
LinkedIn
Skype
Pinterest

[수강신청]연계전공, 전공융합 트랙전공 안내

원광대 2022년도 생명환경학과(구, 생물환경학과)가 참여하고 있는 복합연계전공, 전공융합 트랙전공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2015년부터 복합연계전공, 트랙전공을 해왔고, 학생들이 많이 참여해왔습니다.
코로나 상황으로 2020년에는 안내되지 않아 잘 모르는 학생이 많은 것 같아요.

복합연계전공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복수전공과 같습니다. 차이점은 복합연계전공학과는 여러학과가 모여서 만든 전공이고, 지역 산업을 반영하여 유망한 분야를 중심으로 조성된 학과입니다. 복수전공이기때문에 졸업 후에 전공이 2개가 됩니다. 복합연계전공의 이점은 본인소속학과 전공이 16학점까지 인정되기 때문에 타전공을 32학점만 들으면 되기에 부담이 적다는 것입니다.

전공융합 트랙전공은 마찬가지로 여러학과가 모여서 만든 전공입니다. 단지 졸업 후 하나의 전공이 되지는 않고, 하나의 교육과정을 이수했다는 이력이 될 수 있습니다. 조건은 자기전공 18학점+타전공12학점을 들으면 됩니다. 트랙전공의 장점은 타과전공을 들을 수 있고, 조건이 충족되면 타전공12학점을 전공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학생은 학과사무실 또는 지도교수님께 문의주세요. 2018학번까지 선배들도 알고 있으니 물어보면 자세한 정보를 들을 수 있습니다.

생명환경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